본문 바로가기
돈(수익)벌기/재능판매

1) 크몽 PDF 전자책 판매하기 프로젝트 계획부터 실천하고 판매까지 (같이 해봐요 )

by 삼천판실버 2022. 5. 1.

최근 많은 사람들이 부업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직장을 다니면서도 할 수 있는 투잡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중에 진입장벽이 낮은 크몽에서 PDF 전자책을 판매하려고 합니다. 계획을 세우고 끝까지 해보려고 하니 여러분들도 한번 같이 해봐요~~

 

크몽전자책이미지

 

1. 주제 및 제목 정하고 썸네일 제작

뭐든지 처음 시작하려고 하면 내가 어떤 것에 관해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그래서 PDF전자책을 쓰는 과정에서 처음 해야 하는 것은 주제를 정하고 제목을 정하는 것입니다. 제목은 사람들에게 처음 내가 어떤 것에 관해 쓰는지 알려줄 수 있는 부분으로 신중하게 결정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그렇게 제목을 정하고 또한 중요한 것이 바로 썸네일입니다. 유튜브만 보더라도 썸네일이 굉장히 중요하다는 것을 알수 있을 것입니다. 사람들의 흥미를 돋우는 썸네일은 사람들의 방문을 이끌고 이러한 결과는 낸다면 결국 판매를 할 수도 있습니다.

 

썸네일

 

저는 미리캔버스라는 사이트를 이용하여 큰 시간을 들이지 않고 썸네일을 제작할 예정입니다. 저는 이렇게 주제를 정하고 제목을 정한 후 썸네일을 만드는데 넉넉잡아 3일 정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하면서 시간이 더 들어갈 수는 있으나 일주일이 넘어가지 않은 선에서 작업할 것입니다.

 

 

 

 

 

 

2. 목차쓰고 소개글 작성하기

내가 어떤 글을 쓰고 판매를 하려면 사람들에게 내가 어떤 책을 썼는지 알려주는 소개글을 작성해야 합니다. 먼저 목차를 작성해서 내가 어떤 내용을 어떠한 단계를 통해서 쓸 건지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목차만 잘 만들더라도 그 후에 글을 쓰는 게 훨씬 간단해질 것입니다.

 

목차이미지

그리고 소개글은 내가 누구인지 작성하면서 이 책을 구매함으로서 구매자가 어떤 이득을 가질 수 있는지 자세하게 서술해야 합니다. 간단히 미리보기도 추가할 예정입니다. 이 단계의 작성기간은 길어도 1주일 정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3. 내용 살 붙이기 및 책 꾸미기

목차를 통해서 계획을 세세하게 세웠다면 이제 책 내용에 살을 붙어야 합니다. 크몽 같은 경우 목차와 표지 포함에서 20P이지가 넘어야 합니다. 글을 최대한 많이 쓰고 불 필요한 부분을 지우면서 글을 작성할 예정입니다. 

 

 

그렇게 책 내용에 살을 붙이고 20P를 넘겼다면 이제 책을 가독성이 있게 꾸미는 것이 필요합니다. 글 내용에 많은 이미지도 첨부하면서 배경화면 등 눈이 피로하지 않고 너무 단순하지 않게끔 디자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한글을 이용해서 작성을 할 예정이며 후에 PDF 파일로 바꿀 것입니다.

 

 

마지막 말

저는 꾸준히 글을 작성하여 크몽에 PDF전자책을 올리고 판매할 생각입니다. 간단히 작업예상시간은 2달 안쪽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평소 온라인 부업이나 투잡에 관심이 있으신 분이시라면 같이 해보시길 바랍니다. 우리는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다음에 더 발전해서 오겠습니다. 안녕~~

반응형

댓글